회원가입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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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미용학회를 사이트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아래항부터 학회라함은 한국미용학회를 뜻합니다. 제 2 조 (용어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①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당 약관을 동의하여 소정의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② "아이디(ID)"라 함은 가입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이 선정하고 학회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학회는 이용자ID에 의하여 고객 계좌 입금 등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 하므로, 이용자가 이용자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변경할 명백한 사유가 없는 한 그 변경을 제한합니다. ③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사용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해지"라 함은 학회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⑤ "비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회원이 아닌 사람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1. 학회는 서비스를 개선할 목적으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 개정시 공지하여 회원에게 알리며, 공지한 날로부터 효력을 갖습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4 조 (이용신청) 1.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학회 소정 양식의 이용신청서를 작성하여 온라인 또는 기타 학회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2. 고객은 본인의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며, 학회는 이 약관의 주요 내용을 고지하고 이용신청 고객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를 합니다. 3. 학회의 모든 서비스(유료,무료)는 본약관에 의하며, 필요에 따라 별도의 약관을 정하여 그에 따르도록 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약관 동의,이용신청과 학회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이용자 아이디 단위로 체결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학회는 제5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승낙합니다. 2. 학회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②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③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④ 기타 학회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경우 제 7 조 (계약사항의 변경) 1.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합니다. 2. 1항의 사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학회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8 조 (학회의 의무) 1. 학회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1항의 범위 내에서, 학회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학회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학회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5. 제휴사이트의 장애는 학회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 가입시에 요구되는 회원에 대한 정보는 진실하고, 정확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은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가 진실하고,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갱신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②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③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④ 타인의 이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⑤ 다른 이용고객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⑥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⑦ 학회의 승인을 받지 아니한 광고, 판촉물 및 정크메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메일 또는 다른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⑧ 기타 관계법령이나 학회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행위 3. 회원은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비밀번호가 노출된 경우 즉시 학회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학회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5. 회원은 학회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기타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을 요구받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 10 조 (회원 개인정보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학회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1조 (정보의 제공) 학회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 및 제휴사이트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회원의 게시물) 학회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일상생활에 혼란을 초래할 수 있는 허위 내용의 유포 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④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⑤ 학회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⑥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3 조 (제휴사이트의 게시물) 1. 제휴사이트의 게시물은 제휴사이트의 규정을 따릅니다. 2. 1항에 위배되지 않아도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되는 경우 제휴사이트에 삭제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다른 제휴사이트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회원 및 다른 제휴사이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③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제 14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학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학회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학회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제휴사이트의 경우 해당 사이트의 운영 약관에 따라 정합니다. 제 15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학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학회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3. 제휴사이트의 경우 해당 사이트의 운영 약관에 따라 정합니다. 제 16 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학회가 회원에 대해 통지하는 경우, 회원이 학회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학회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해 통지할 경우, 공지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7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학회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원탈퇴시 기존의 회원님의 등록정보는 물론 결제내역 등 모든정보(게시물 제외)는 같이 삭제됩니다. 3. 회원은 학회의 동의 없이 학회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시 그 결과 에 대해 해당 회원은 학회에 대해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4. 학회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③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④ 다른 사람의 명의 또는 가명을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⑤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⑥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⑦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⑧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⑨ 음란한 내용을 담은 글과 음란자료 선전과 유통을 하는 경우 ⑩ 중대한 과실 및 해킹으로 시스템을 정지시키거나 운영상 문제를 야기하는 경우 ⑪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할 경우 ⑫ 제휴사이트가 정한 원칙 및 약관에 위배되어 제휴사이트의 회원제재 요청을 받은 경우 ⑬ 기타 건전한 사이트 운영에 저촉되는 경우 ==제 6 장 손해배상 등== 제 18 조 (손해배상) 1. 학회는 회원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단, 제휴사이트에서는 제휴사이트의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 19 조 (면책조항) 1. 학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학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학회는 회원 및 제휴사이트가 전송, 게재한 정보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이 발송한 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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